1. __________ 압축에서 데이터의 무결성은 압축과 해제 알고리즘은 정확히 역의 관계이기 때문에 __________.
1) 무손실, 보존한다.
// 무결성을 보존한다는 의미이다.
2. 다음 압축 방법 중 무손실 압축이 아닌 것은?
4) 예측 부호화
3. LZW(Lempel Ziv Welch) 방법은 __________의 예제이다.
2) 사전 부호화
4. __________은 좀 더 자주 발생하는 기호에 더 짧은 코드를 할당하고 적게 발생하는 기호에 짧은 코드를 할당한다.
4) 호프만 부호화
5. 산술 부호화에서 전체 메시지는 __________ 구간의 실제 숫자로 매핑된다.
3) [0, 1)
6. 다음 압축 방법 중 예측 부호화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인가?
4) A, B, C 모두
7. 각 채집을 분리하는 계수화 대신에 __________에서 차이점은 계수화되어 있다.
1) 예측 부호화
8. 적응형 델타 변조는 델타 변조에서 __________의 문제를 풀기 위해서 사용된다.
3) 과부하 왜곡 혹은 입상 잡음
9. __________은 높은 수준의 압축을 위해 그리고, 연설한 내용을 압축하기 위해 군대 등에서 사용한 압축 방식이다. 합성된 연설 내용에서 화자를 식별할 수 있는 품질과 자연스러운 음질을 갖기에는 부족한 압축 방식이다.
1) LPC
10. __________ 부호화는 사람이 어떻게 소리를 감지하는지를 연구하는 음향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다.
2) 지각
11. 멀티미디어에서 사용되는 변환 부호화의 단계 중 손실 방법은 무엇인가?
2) 계수화 단계
12. 정방 행렬로 표현되는 DCT 계수값은 역과 전치가 같은 __________ 행렬이다.
3) 직교
13. __________은 이미지 압축을 위해서 사용된다.
2) JPEG
14. JPEG 압축 과정의 첫 번째 단계는 __________이다.
1) DCT 변환
15. JPEG 압축 과정의 두 번째 단계는 __________이다.
2) 계수화
16. JPEG의 세 번째 단계는 __________이다.
3) 무손실 압축 부호화
17. __________은 비디오 압축에 사용되어진다.
1) MPEG
18. MPEG 방법에서 각 프레임의 __________ 압축은 JPEG과 함께 수행된다. __________ 압축 동안 중복 프레임은 제거된다.
2) 공간적, 일시적
19. __________ AV는 압축된 AV 파일을 위해 주문형 요청을 나타낸다.
2) 저장된 스트리밍
20. __________ AV는 인터넷을 통해서 라디오와 TV 프로그램의 방송을 나타낸다.
1) 라이브 스트리밍
21. __________ AV는 양방향 AV 응용을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을 나타낸다.
3) 양방향
22. __________ 버퍼는 실시간 트래픽을 위해 요구된다.
1) 재생
23. 패킷의 시간 관계성과 순서를 설립하기 위해서 실시간 트래픽은 각 패킷에 __________ 필요하다.
3) 타임스탬프와 순서 번호 둘 다
24. __________은 페이로드의 부호화를 수신 네트워크의 대역폭을 맞추기 위해 낮은 품질로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.
1) 변형
25. __________은 트래픽의 여러 스트림을 하나의 스트림으로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.
2) 혼합
26. 손실 및 손상된 패킷을 만들어 내기 위해, 일반적으로 실시간 트래픽은 __________.
2) 전방향 오류 수정(FEC) 방법을 사용한다.
27. 실시간 비디오 성능은 10분 정도 소요된다. 시스템에 지터가 있는 경우, 뷰어는 성능을 보이기 위해서 __________ 소비한다.
2) 10분보다 더 많이
28. __________은 패킷이 첫 번째 혹은 전의 패킷과 관련되어 생성되는 시간을 보여준다.
1) 타임스탬프
29. __________는 실시간 전송의 패킷 번호를 사용한다.
3) 순서 번호
30. __________는 다른 소스들로부터 단일 합성 신호를 생성하기 위해서 신호를 추가한다.
3) 혼합기
31. __________는 높은 대역폭 비디오의 형식을 낮은 품질의 협대역 신호로 변화시킨다.
3) 번역기
32. __________는 멀티미디어 세션을 달성하고, 관리하고 종료하는 응용층 프로토콜이다.
1) SIP
33. __________는 공중 전화망의 전화가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해 ITU로 설계된 표준이다.
2) H.323
34. __________는 패킷의 재전송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양방향 멀티미디어 트래픽에 적당하지 않다.
1) TCP
35. __________는 인터넷상의 실시간 트래픽을 다루기 위해서 설계된 프로토콜이다.
3) RTP
36. __________는 RTP에 관련하여 흐름과 데이터의 품질을 제어하기 위한 프로토콜이다.
2) RTCP
37. RTP 패킷은 __________에서 캡슐화된다.
1) UDP 사용자 데이터그램
교재 :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6nd Edition
참고 : Data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 Webs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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